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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J / C++] 16174번 : 점프왕 쩰리 (Large)Study (etc)/Problem Solving 2023. 4. 16. 21:10
문제
‘쩰리’는 점프하는 것을 좋아하는 젤리다. 단순히 점프하는 것에 지루함을 느낀 ‘쩰리’는 새로운 점프 게임을 해보고 싶어 한다. 새로운 점프 게임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 ‘쩰리’는 가로와 세로의 칸 수가 같은 정사각형의 구역 내부에서만 움직일 수 있다. ‘쩰리’가 정사각형 구역의 외부로 나가는 경우엔 바닥으로 떨어져 즉시 게임에서 패배하게 된다.
- ‘쩰리’의 출발점은 항상 정사각형의 가장 왼쪽, 가장 위의 칸이다. 다른 출발점에서는 출발하지 않는다.
- ‘쩰리’가 이동 가능한 방향은 오른쪽과 아래 뿐이다. 위쪽과 왼쪽으로는 이동할 수 없다.
- ‘쩰리’가 가장 오른쪽, 가장 아래 칸에 도달하는 순간, 그 즉시 ‘쩰리’의 승리로 게임은 종료된다.
- ‘쩰리’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칸의 수는, 현재 밟고 있는 칸에 쓰여 있는 수 만큼이다. 칸에 쓰여 있는 수 초과나 그 미만으로 이동할 수 없다.
새로운 게임이 맘에 든 ‘쩰리’는, 계속 게임을 진행해 마침내 최종 단계에 도달했다. 하지만, 게임을 진행하는 구역이 너무 넓어져버린 나머지, 이 게임에서 이길 수 있는지 없는지 가늠할 수 없어졌다. ‘쩰리’는 유능한 프로그래머인 당신에게 주어진 구역에서 승리할 수 있는 지 알아봐 달라고 부탁했다. ‘쩰리’를 도와 주어진 게임 구역에서 끝 점(오른쪽 맨 아래 칸)까지 도달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자!
입력
입력의 첫 번째 줄에는 게임 구역의 크기 N (2 ≤ N ≤ 64)이 주어진다.
입력의 두 번째 줄부터 마지막 줄까지 게임판의 구역(맵)이 주어진다.
게임판의 승리 지점(오른쪽 맨 아래 칸)에는 -1이 쓰여있고, 나머지 칸에는 0 이상 100 이하의 정수가 쓰여있다.
출력
‘쩰리’가 끝 점에 도달할 수 있으면 “HaruHaru”(인용부호 없이), 도달할 수 없으면 “Hing” (인용부호 없이)을 한 줄에 출력합니다.
Solved.ac 레벨
실버 I
풀이
#include <bits/stdc++.h> using namespace std; int n; int MAP[64][64]; bool visited[64][64]; int dx[2] = {1, 0}; int dy[2] = {0, 1}; queue< pair<int, int> > q; void BFS(pair<int, int> p) { visited[p.first][p.second] = true; q.push(p); while(!q.empty()) { int curX = q.front().first; int curY = q.front().second; q.pop(); if(MAP[curX][curY] == -1) return; for(int j = 0; j < 2; j++) { int nX = curX + dx[j] * MAP[curX][curY]; int nY = curY + dy[j] * MAP[curX][curY]; if(nX >= 0 && nY >= 0 && nX < n && nY < n) { if(!visited[nX][nY]){ visited[nX][nY] = true; q.push(make_pair(nX, nY)); } } } } } int main(){ ios::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cout.tie(NULL); cin >> n; for(int i = 0; i < n; i++) { for(int j = 0; j < n; j++) { cin >> MAP[i][j]; } } BFS(make_pair(0, 0)); if(!visited[n-1][n-1]) { cout << "Hing\n"; } else { cout << "HaruHaru\n"; } return 0; }
점프왕 쩰리 (Small) 문제에서 4 X 4 크기였던 MAP을 64 X 64로 변경하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BFS 문제.
16174번: 점프왕 쩰리 (Large)
쩰리는 맨 왼쪽 위의 칸에서 출발해 (행, 열)로 나타낸 좌표계로, (1, 1) -> (2, 1) -> (3, 1) -> (3, 3)으로 이동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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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173번: 점프왕 쩰리 (Small)
쩰리는 맨 왼쪽 위의 칸에서 출발해 (행, 열)로 나타낸 좌표계로, (1, 1) -> (2, 1) -> (3, 1) -> (3, 3)으로 이동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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