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Review

[Belkin]벨킨 5V 패드 무선충전기 F8M747bt-i 리뷰

by Haren 2019. 1. 29.

안녕하세요, 하렌입니다.

어느덧 2019년에 접어든지도 한 달이 다 되어갑니다.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러가네요.


첫 Review의 리뷰글이 될 주인공은 제목에서도 아실 수 있듯 무선충전기입니다.


벨킨의 5V 출력 패드형 무선충전기 F8M747bt-i입니다.




패키지


패키지는 그린과 화이트의 간결한 조화가 돋보입니다. 벨킨답게 깔끔한 패키징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qi 규격 인증 마크 또한 볼 수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 내용물을 꺼내게 되면 선명한 연두색의 종이 커버가 플라스틱 케이스를 감싸고 있습니다. 


커버 뒷면에는 사용방법이 간단한 그림으로 적혀있습니다. 2A 이상의 출력을 지원하는 어댑터를 사용할 것을 강조하고 있네요.


커버를 들어내니 무선충전기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패키지에서는 벨킨다운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지만서도 내부의 플라스틱 케이스의 경우 저렴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것 외에는 정말 필요한 것들로만 패키징을 했다 싶은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패키지 외부에 한글 표기라고는 재활용 마크 외에는 구경조차 할 수 없었다는 점은 아쉽게 다가옵니다.


구성품




구성품으로는 무선충전패드와 중국어로 되어있는 몇 장의 종이들, 그리고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케이블의 길이가 상당히 길어서 책상 위에 두고 쓸 때도 불편함이 없어보입니다. 케이블의 품질은 크게 좋아보이지 않아보일뿐더러, 무선충전기와의 색상 매치가 안되는 느낌입니다.


본체


본체 앞/뒤


무선충전기 자체의 디자인은 심플합니다. 검은색과 하얀색으로 상반되는 색상의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뒷면에는 마이크로 5핀 포트와 각국의 인증 로고들이 있습니다.


충전


사용중인 아이폰 8 플러스 모델을 올려보았습니다. 충전이 원활하게 잘 진행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에서 무선충전을 인식하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것은 거슬립니다. 2, 3초 정도 후에야 충전중임을 인식합니다.

출력이 5W이기 때문에 충전속도는 아이폰 구매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충전 어댑터의 출력과 비슷합니다. 그렇지만 무선충전기 특성상 전력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에 체감되는 충전 속도는 8핀 라이트닝 케이블을 통한 유선 충전보다는 느리게 느껴졌습니다.

추후 벨킨의 고속 무선충전기의 구매를 고려해봐야겠습니다.


총평


벨킨답게 마감에 있어서는 굉장히 흡족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데에 비해 모든게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고속 충전을 꼭 필요로 하시는 분이시라면 이 제품의 구매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무선충전 특성상 전력손실이 발생하는데 비해 출력은 많이 낮습니다. 

발열은 어느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크게 신경쓰일 정도로 뜨거워지지는 않아 염려할 수준은 아닙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무선충전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